커뮤니티

시니어이야기

연세대학교회(Yonsei University Church) 2017년 전교인 수양회가 8월 4-5일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 크리스틴 채플(Christine Chapel)에서 개최되었다. 교회 유아유치부,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부, 청장년회, 장년회, 남선교회, 여선교회 회원 165명이 참석하여 유익하고 즐거운 수양회를 가졌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수양회가 운영되었다. 필자와 아내는 15년 전에 남ㆍ여선교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막내딸은 주일학교 교사로 10여년 봉사하고 있다.


수양회 일정(성인)은 개회예배, 찬양의 시간(대학청년부와 서울YWCA 핸드차임 봉사단), 특송(성악가 부부: 바리톤 김관동 前 연세대 음대 학장과 소프라노 석금숙), 은혜와 감사의 시간(간증), 말씀(주제), 음악과 함께하는 저녁 기도회, 친교의 시간, 아침체조, 아침기도회, 교회 공동체 이야기, 폐회예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식사는 대학기숙사 식당을 이용하였으며, 마지막 날 오찬은 인천 차이나타운 소재 중화원에서 중국요리를 맛있게 먹었다. 오찬 후 지역문화탐방으로 한국이민사박물관을 방문했다. 


금년 수양회 주제는 “성령(聖靈)의 능력 안에 있는 교회”이며,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대표)가 “성령(Holy Spirit)을 소멸치 말라”는 주제로 교인들에게 말씀을 선포했다. 성경말씀 (데살로니가전서 5:16-22) 항상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성령을 소멸하지 마십시오. 예언을 멸시하지 마십시오. 모든 것을 분간하고, 좋은 것을 굳게 잡으십시오. 갖가지 모양의 악을 멀리 하십시오.


연세대학교는 서울 신촌캠퍼스를 위시하여 강원도 원주 매지캠퍼스 그리고 인천 송도 국제캠퍼스가 있으며, 각 캠퍼스에 교회가 있다. 서울 신촌캠퍼스 루스 채플(Luce Chapel)은 미국 루스재단의 기부금과 학교 보조금으로 1974년에 준공되었으며, 송도 국제캠퍼스 소재  크리스틴 채플(Christine Chapel)은 강정숙(Christine S. Kang) 연세대 간호학과(67학번) 졸업생의 기부금 50만 달러와 학교 보조금으로 2013년에 준공되었다.  


9914F233598879C83A4C13


99132F33598879E4095B04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