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니어이야기

2019 신년인사회

MichaelM.Park 2019.01.04 23:28 조회 수 : 43

어제(1월 3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대학교총동창회(회장: 신수정 서울대 명예교수)와 서울대학교발전기금(이사장: 서울대 총장)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9년 신년인사회가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동문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되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서울대학교총동창회는 장학사업으로 지난해 1천4백여 서울대 재학생들에게 36억원을 지원하여 국내 모든 대학 동창회 중 압도적인 1위이다.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운영하는 3개 특별과정 중 ‘보건사회복지정책과정’이 제일 먼저 오늘(1월 4일) 입학식이 열렸다.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7기 과정에 총 24명이 입학하여 1년 동안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 과정에 입학한 연수생 24명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속 고위직으로 1년간 연수파견을 받아 공부를 하게 된다.


전공강의는 보건의료, 건강보장, 보건정책, 건강증진, 사회보장, 사회복지, 사회정책(여성, 고령, 저출산), 보건경제, 환경보건 등이며 교양강의는 정치와 경제, 국제관계, FTA, 남북관계, 한국 사회, 문화, 역사/민족/인류, 예술/체육, ICT 등이다. 전공강의는 보건대학원 교수들이 맡으며, 교양강의는 서울대 관련학과 교수와 외부 전문가를 초청한다. 현장 실습 및 견학, 국내 워크샵, 해외연수, 논문 및 연구과제수업 등을 실시한다. 논문 발표를 통하여 우수논문을 발굴하여 시상한다.


입학식은 국민의례, 보건대학원 이기영 교무부원장의 학사보고, 김호 원장의 식사, 박명윤 보건대학원 총동창회장의 축사, 신일호(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장) 정책과정동문회장의 축사, 권순만 주임교수의 과정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입학식에 이어 오찬을 함께 하면서 환담을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