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니어이야기

미세먼지

MichaelM.Park 2019.04.16 23:40 조회 수 : 11

미세먼지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를 1급 발암(發癌)물질로 2013년에 지정하였으며, 우리나라 환경부도 대기질(大氣質)예보를 시행하였다. 이에 미세먼지에 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고, 2013년 이후 언론에서도 미세먼지 관련 보도건수가 급증하였다.


오늘(4월 16일) 오후 <미세먼지 현황과 국제공조 방안 세미나>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컨퍼펀스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축사를 했다.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前 UN 사무총장)이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온 국민의 힘을 모아야 할 때”라는 제목으로 기조연설을 했다. 기조연설에 이어 김준 연세대 대기과학과 교수가 ‘미세먼지 현황과 발생원인’ 그리고 조석연 인하대 환경공학과 교수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국제공조 방안’에 관하여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발표 후 전문가 6명이 종합토론에 참여하였다.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총동창회(회장: 박명윤)는 오는 5월 25일 오전에 <기후변화와 미세먼지>에 관한 보건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보건정책 세미나에서 필자가 미세먼지 대책에 관하여 발표할 예정이어서 오늘 세미나 발표를 관심있게 경청했다. 


(사진) 전경련 주최 <미세먼지> 세미나

글/ 靑松 朴明潤 (Facebook, 16 April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