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니어이야기

Happy Easter!

MichaelM.Park 2019.04.21 19:17 조회 수 : 10

부활절


예수 부활하셨다! 할렐루야. Happy Easter!

매년 봄소식과 함께 돌아오는 부활절(復活節)을 맞으면 그리스도인들은 예수의 고난과 죽음, 부활을 돌아보며 스스로 정체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된다. 이에 부활 신앙을 믿게 되면 죽음 이후의 새 세상을 보게 되므로, 이 세상에서 욕망과 집착, 탐욕에 대한 브레이크를 갖게 된다.


오늘(4월 21일) 부활 주일(Easter Sunday, Resurrection of the Lord)을 맞아 연세대학교회(담임목사: 정종훈 연세대 교목/교수)는 11시 예배에서 김지철 목사(前 소망교회 담임목사)가 “어찌하여 우느냐? Why Are You Crying?” 제목으로 말씀 증언(sermon)를 했다.


오늘 부활절 감사헌금은 강원도 산불피해 주민들 구호에 전액 전달할 예정이다. 정종훈 담임목사는 성인(대학생) 2명과 유아 2명에게 세례를 주었으며, 교인들은 큰 박수로 축하했다. 예쁘게 포장한 부활절 달걀을 주일학교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들이 교인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오찬은 친교실에서 교인들이 함께 했다.


부활주일(復活主日)에 드린 헌신의 기도(Dedicatory Prayer)는 다음과 같다. “이 시간 어둠을 꿰뚫는 생명의 빛으로 우리를 초대하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죽음이라는 절망의 세력 앞에 두려워 떨며 슬피 우는 우리에게 찾아 오셔서, ‘어찌하여 우느나? 누구를 찾느냐?’ 하는 부활하신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죽음과 사탄의 권세를 이기신 생명의 주님과 함께, 다시 일어나는 용기를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어제(4월 20일, 토요일) 점심은 1958년 11월에 창립된 서울파인트리클럽(Seoul Pine Tree Club) 초창기에 활동한 회원들 중 8명이 모여 옛날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현재 70대 후반 및 80대 초반 나이인 클럽회원들의 <PTC 7080모임>은 매월 셋째 토요일에 만나 오찬을 함께 나누고 있다.


(사진) 연세대학교회 부활절/ PTC 7080모임

글/ 靑松 朴明潤 (Facebook, 21 April 2019)